경상, 부산, 울산, 대구/맛집, 카페

해운대 맛집 - 원조전복죽 본점

My_True_Style 2022. 1. 31. 15:04
반응형

  이 글은 이전 포스트(아래의 링크)에서 이어지는 글입니다 :D

 

 

해운대 수제버거 맛집 - 버거인뉴욕 본점

오늘은 부산 해운대의 수제버거 맛집으로 유명한 #버거인뉴욕 식사 후기를 포스팅합니다 :D 이 글은 이전 포스트(아래의 링크)에서 이어지는 글입니다. 부산 해운대 달맞이길 카페 - 비비비당 이

mtssc.tistory.com

  전 날에는 저녁 먹고, 가벼운 술 한 잔(이 부분은 따로 포스팅하지 않음)으로 일정을 마무리했어요. 그리고 다음 날 아침, 맑은 하늘과 함께 여정을 이어갑니다 :)

  이번 여행 때 묵었던 숙소, #이비스버젯앰배서더부산해운대 호텔(투숙 후기는 아래의 링크 참고)은 당시 코로나 시국으로 조식 운영을 안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침은 밖에서 먹어야 했는데요. 오늘 소개할 #원조전복죽 에서 아침을 먹기로 했어요.

 

이비스 버젯 앰배서더 부산 해운대 - 슈페리어 더블룸 오션뷰

이 포스트는 이전 포스트(아래의 링크)에서 이어지는 글입니다 :) 부산 돼지국밥 맛집 - 범일동 할매국밥 이 글은 이전 포스트(아래의 링크)에서 이어지는 글입니다 :) 김포공항에서 김해공항 -

mtssc.tistory.com

  호텔에서 원조전복죽 식당까지는 걸어서 20분 정도 걸렸는데요. 저희는 #해운대해수욕장 해변을 따라 가볍게 산책하면서 식당까지 걸어갔어요. 날씨도 좋고 해수욕장도 한산하니 여유로운 분위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ㅎㅎ

  드디어 도착한 목적지. 해운대 일대에서는 나름 전복죽 맛집으로 유명한 듯했습니다. 1967년부터 영업을 했다고 하니 나름 역사도 긴~ 식당이기도 하고요.

 

  참고로 이 가게, 제가 방문하고 약 3개월쯤 뒤에 이곳을 방문한 손님이었던 BJ와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한 곳이기도 한데요(해당 사건 관련 내용은 직접 검색해보시길 바라요).

 

  일단 저는 그 사건이 발생한 시기보다 대략 3개월 정도 먼저(2020년 10월) 방문했던 것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이 포스트 내용 또한 그 사건과는 무관하게 제가 식사한 것에 대한 후기만을 작성하겠습니다. 이 점 참고하시길 바라요.

  식당 입구에는 주 메뉴들의 모형이 있어서 아무런 정보가 없이 방문하더라도 대충 뭘 파는 곳인지 감이 옵니다. 전복 전문 식당? 그런 느낌이었어요 ㅎㅎ

 

  물론 저희는 처음부터 전복죽만 먹을 생각을 하고 방문한 거라, 사진만 찍고 바로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D

  식당은 꽤 넓은 편으로, 저희가 갔을 땐 가족 단위의 손님 한 테이블만 식사 중이어서 한산했습니다.

  구석진 안쪽 테이블에 앉고, 메뉴판을 펼쳐봅니다. 식당 입구에서 모형으로 본 메뉴와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ㅎㅎ

 

  메인 메뉴인 전복죽 외에도 전복을 사용한 비빔밥, 미역국, 회, 버터구이 등 다양한 전복 요리가 있었습니다. 전복과 관련 없는 메뉴는 오뎅탕과 떡국, 찐만두 정도...?

 

  전복버터구이도 궁금하기는 했지만, 아침이라 많이 먹지도 못할 것 같아서 그냥 원조전복죽(₩12,000) 2인분만 주문했어요.

  주문 들어가고 나면 기본 반찬부터 나오는데요. 깍두기, 멸치볶음, 미역줄기무침, 숙주나물, 무말랭이 이렇게 다섯 가지가 나옵니다. 대체로 간이 적당하게 되어 있어서 맛있었어요.

  그리고 오늘 아침의 주인공(?) 원조전복죽이 나왔습니다. 죽과 함께 먹기 좋은 시원한 물김치도 하나씩 나왔어요.

  이 집 전복죽은 내장까지 넣어서 약간 풀색?에 가까운 녹색빛이 납니다. 전복도 많이 들어있고 고소해서 정말 맛있었어요! 간이 적당해서 좋았던 기본 반찬들과도 잘 어울립니다 ㅎㅎ

 

  양도 꽤 많은 편이어서 든든한 아침 식사로는 딱 좋았어요! 앞에서 언급한 사건과 달리 저희는 딱히 불친절한 일을 경험하지도 않았고요. 그래서 (제가 방문한 후에 발생한 사건에 대해 접하기 전) 당시에는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또 방문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괜찮은 식당이었습니다.

 

 

※ 원조전복죽 해운대 본점 정보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298번길 24 팔레드시즈

찾아가는 방법: 부산 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 1번 출구에서 도보 16분

영업시간: 06:30-23:00

전화번호: 051-742-4690

홈페이지: https://blog.naver.com/ubundol46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