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송도 맛집 - 깨비옥 본점(곰탕)경기, 인천/맛집, 카페 2023. 1. 2. 18:00반응형
이 글은 이전 포스트(아래의 링크)에서 이어지는 글입니다.
인천 송도 카페 - 카페 꼼마 & 얀 쿠브레 송도점
이 글은 이전 포스트(아래의 링크)에서 이어지는 글입니다.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 디럭스 스위트룸, 수라 조식 안녕하세요. 달리기입니다. 오늘은 작년 가을에 다녀온 인천의 한옥 호텔, #경원
mtssc.tistory.com
친구랑 카페에서 잠깐 만나서 대화하고, 다음 스케줄이 있는 친구를 먼저 보내고 나서 저도 저녁을 먹으려고 움직였어요.
제가 찾아간 곳은 여기!
오늘 소개할 #깨비옥 이라는 이름의 식당입니다. 식당 소개에 따르면 맑은 국물의 서울식 곰탕을 메인으로 하는 곰탕 전문점이에요.
찾아가기 전에 인터넷을 통해 보니 평이 꽤 좋더라고요. 이 날 비도 와서 날씨도 살짝 쌀쌀했던 터라 따뜻한 곰탕 한 그릇으로 저녁을 먹으면 좋을 것 같아서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D
식당에 도착해보니 공간이 그리 넓은 편은 아니었는데요. 좁은 공간에 이미 자리가 꽤 차 있었습니다. 주로 인근 직장인 분들이 퇴근하고 오시는 것 같아 보였어요.
오픈된 주방이 보이는 바 테이블로 자리를 안내받았고요. 메뉴는 위 사진과 같았습니다.
식사로는 곰탕이 메인인 듯 했고요. 그 외에 육회와 한우 수육 등 한우를 이용한 요리들이 있었습니다. 식사와 함께할 주류로 전통주를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는 것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저는 혼자 식사만 하러 온 것이어서 다른 메뉴는 고르지 못하고, 곰탕(보통)만 하나 주문했습니다.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D
반응형깨비옥 곰탕(보통)(₩12,000)입니다.
맑은 국물에 밥은 말아져서 나오고요. 그 위에 한우 고기와 양이 올라가 있습니다.
국물 간이 살짝 되어 있는 편이었고, 맑으면서도 담백했어요. 고기는 부들부들하니 맛있었고, 양도 냄새 하나 없고 쫄깃했어요.
서울의 오래된 곰탕집으로 유명한 #하동관 의 곰탕 스타일과 상당히 비슷한 느낌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동관 식사 후기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바람)
명동 곰탕 맛집 - 하동관 본점 (미슐랭가이드 서울 빕구르망)
이 글은 이전 포스트들(아래의 링크)에서 이어지는 글입니다 :D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명동 - 스탠다드 더블룸, 르 스타일 레스토랑 안녕하세요! 달리기입니다. 오늘은 최근 8월에 1박 투
mtssc.tistory.com
고기는 함께 나온 간장에 찍어 먹어도 되는데, 저는 그냥 먹어도 맛있더라고요 ㅎㅎ 곰탕집에서 중요한 섞박지도 맛있었습니다.
국물까지 다 먹을 정도로 맛있게 잘 먹었어요! 이럴 줄 알았으면 특으로 시킬 걸 그랬나봐요 ㅎㅎ...
저 같은 경우는 여행으로 인천 송도에 방문한 거라 언제 또 가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만약 송도에 또 놀러간다면 다시 꼭 가보고 싶은 그런 맛집이었습니다.
참고로 인천 송도에는 제가 방문한 본점 외에 분점이 하나 더 있고요. 광주 상무지구에도 깨비옥 분점이 하나 있다고 해요.
깔끔하면서도 진한 맑은 곰탕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인천 송도나 광주 상무지구에 가게 됐을 때 꼭 한 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 인천 송도 깨비옥 본점 정보
주소: 인천광역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116 월드마크 7단지
찾아가는 방법: 수도권 전철 인천 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 4번 출구에서 도보 15분
영업시간: 11:00-23:00(Break Time 15:00-17:00, L.O. 22:00)
휴무일: 수요일
전화번호: 0507-1343-7736
반응형'경기, 인천 > 맛집, 카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천 송도 아트포레 카페 - 바소(VASO) (3) 2023.04.17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 맛집 - 임파스토(이탈리안 레스토랑) (0) 2023.04.16 인천 송도 카페 - 카페 꼼마 & 얀 쿠브레 송도점 (3) 2022.12.12 파주 맛집&카페 - 515 더 오리지널, 카페 26 에비뉴 (0) 2022.07.23 정돈 돈가스 - 현대백화점 판교점, 일식 돈가스 맛집 (2) 2022.0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