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항 물회 맛집 - 포항특미물회경상, 부산, 울산, 대구/맛집, 카페 2019. 6. 6. 23:22반응형
<구룡포 일본인 가옥 거리>에서 다시 버스를 타고 이동, 점심을 먹으러 시내에 들어왔습니다. 포항에 오기 전에 포항이 고향인 친구에게, "포항 가면 뭐 먹어야 해?" 하고 물어봤더니, 다른 건 됐고 물회는 먹고 오라고 하더라고요. 대단한 맛을 기대할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포항 가면 먹고 올만한 음식이라고....... 그래서 점심은 물회로 결정했습니다.
'포항 물회 맛집' 이런 식으로 검색해보면 포항 시내에 물회 식당들이 엄청 많이 나오더라고요. 블로그 후기를 보면 다들 괜찮다고 하고....... 저는 그 중에서 <포항특미물회>라는 식당을 가보기로 했어요. 이 식당은 수요미식회에 방영이 되어서 꽤 유명한 식당인데요. 저는 방송에 나왔다는 것 보다는 육수가 없는(!) 포항식 원조 물회를 먹을 수 있다는 점에 꽂혀서 이 식당을 가보게 됐어요.
물회 하면 보통 얼음 둥둥 떠 있는 차갑고 새콤한 육수에 여러 종류의 생선회와 야채를 후루룩- 말아먹는 음식이 떠오르는데요. 신기하게도 물회의 원조 도시라고 하는 포항에서는 이런 물이나 육수가 없는 물회를 먹는다고 합니다. 물론 인터넷을 검색했을 땐 포항 내에서 나름 유명한듯한 물회 식당들 중에서 육수가 있는 물회를 파는 곳도 많았어요. 외지인들의 영향인지 포항 사람들의 스타일이 바뀐 것인지 자세히는 모르겠지만요. 어쨌든 보통 떠오르는 물회가 아닌 물이 없는 물회를 먹으러 갔습니다.
식당 내부는 손님들이 있어서 사진을 따로 찍지 않았어요. 그냥 평범한 동네 식당 분위기였는데요. 나름 깔끔하게 운영하고 있는 듯 했습니다. 화장실도 깨끗한 편이었고요. 직원분들도 친절하신 편이었어요. 메뉴는 크게 생선회와 물회로 나뉘어 있었는데요. 저는 특미 물회 하나를 시켰습니다. 여정이 거의 끝날 저녁 즈음에 왔으면 맥주도 하나 시키고 그랬을 텐데, 이후에 가야할 곳들이 많아서 술은 패스 했습니다 ㅋㅋㅋ
주문 후 먼저 나온 것은 기본 상차림으로 나온 막회, 삶은 고구마. 고구마는 매운 거 먹고 속 달래주라고 주시는 건가봐요.
적당히 초장 뿌려서 섞어 먹으면 됩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거라 별 기대 안했는데 회 씹히는 맛이 좋아서 맛있어요!!
회를 먹고 있으니 오늘의 주인공(?)인 특미 물회와 밥, 그리고 그 외 반찬들이 등장합니다. 매운탕은 여럿이 가면 주는 줄 알았는데 혼자 시켜도 나오더라고요. 물회 가격이 그렇게 착한 편은 아니어서 그런지 1인분 시켜도 여럿이 주문할 때와 구성이 크게 차이 안 난다는 건 좋았습니다.
특미 물회(\20,000).
전복과 해삼, 그리고 잡어로 구성된 물회입니다. 양은 꽤 많은 편이었어요.
초장을 적당히 뿌려주고, 함께 나온 슬러시 얼음을 취향해 맞게 넣고 섞어서 먹으면 됩니다. 얼음은 넣어도 그만 안 넣어도 그만인 것 같은데, 얼음이 너무 적으면 비빌 때 조금 뻑뻑해요. 그리고 덜 시원합니다. 그리고 열심히 비비면, 사진과 같이 육수가 없는 물회 완성!
전복과 해삼이 들어있어서 씹는 맛도 좋고, 깔끔한 맛이라 만족스러웠어요. 다른 것 안 들어가고 딱 회와 야채, 초장으로만 맛을 내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러나 사실 물이 있는 물회와 비교하면 맛이 큰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초장+회+야채 조합으로 맛을 내는 것이니 사실상 초장 맛(...)이라서 그럴 수밖에 없지요. 보통의 물회와는 물이 있고 없고의 차이만 있고 비주얼이 좀 달라보여서 신기한 정도? 입니다 ㅋㅋㅋㅋㅋ 수요미식회 방송을 보고 오신다거나, 원조 물회라고 해서 뭔가 대단한 것을 기대하고 오신다면 실망하실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냥 저처럼 포항에 왔으니 포항 원조 스타일의 물회를 맛보는 정도에 의미를 부여하고 오면 딱이에요. 맛도 깔끔하고 괜찮은 편이고 양도 꽤 많아서 가격이 그리 비싸다는 생각은 안 들었습니다.
이곳에서 만족스러운 점심 식사를 한 후, 저는 이제 경주로 넘어갑니다 :)
* 포항특미물회 정보
주소: 경북 포항시 북구 동빈로 106
찾아가는 방법: 포항 버스 <북부 시장> 정류장에서 하차, 도보 1분.
영업시간: 10:00-20:30 (Break Time 14:30-16:00)
휴무일: 매월 셋째주 화요일
전화번호: 054-246-1490
반응형'경상, 부산, 울산, 대구 > 맛집, 카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 돼지국밥 맛집 - 합천일류돼지국밥 사상점 (0) 2020.12.17 경주 맛집 - 명동 쫄면, 황남빵 (0) 2019.12.02 부산 대연동 - 쌍둥이 돼지국밥 (0) 2018.01.03 부산 대연동 맛집 - 진주냉면 하연옥 (0) 2017.09.09 영주 여행 #7 - 영주 풍기 정도너츠, 도너츠 맛집 (0) 2014.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