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해운대 달맞이길 카페 - 비비비당경상, 부산, 울산, 대구/맛집, 카페 2021. 12. 11. 17:20반응형
이 글은 이전 포스트(아래의 링크)에서 이어지는 글입니다 :)
#해운대해변열차 를 타고 #청사포정거장 에서 하차한 후, 정거장에서 멀지 않은 카페에 가서 차 한 잔 마시고 돌아오기로 했어요.
그래서 선택한 곳은 #해운대달맞이길 에 위치하고 있는 #비비비당 이라는 곳입니다. 주로 한국 전통차를 취급하는 곳인데요. 뷰가 예쁘고 디저트 맛도 괜찮다고 해서 가보게 되었어요 ㅎ
청사포 정거장에서 비비비당까지 거리는 대략 1km 정도 떨어져 있어서 충분히 걸어갈만한데요. 다만 가는 길에 오르막길이 많은 편이었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으로 올라오면 바로 비비비당 입구에 도착합니다.
내부는 전통 한옥 컨셉으로 꾸며져 있어서 고풍스러움이 묻어납니다. 공간도 적당히 넓은 편인 데다가 좌석 간 간격도 꽤 넓은 편이라 손님이 많았는데도(사진은 손님들이 빠졌을 때 빠르게 찍은 것) 여유로운 분위기였어요.
무엇보다도 좋은 점은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전망이 아주 좋은데요. 창너머로 청사포와 부산 앞바다 풍경이 아주 시원하게 펼쳐졌습니다.
다행히도 저희가 갔을 때 창가 쪽 자리에 빈 자리가 생겨서 전망이 좋은 자리에 앉아서 다과를 즐길 수 있었어요 :)
자리에 앉아서 찍은 창 밖 뷰에요. 이 날 날씨도 맑아서 전망이 참 좋았답니다.
비비비당이라는 이름은 불교 경전의 비상비 비상천(非想非非想天)에서 유래하였으며, 이것은 삼계(三界)의 여러 하늘 가운데 가장 높은 하늘을 의미하는데요. 이곳에서 눈앞에 펼쳐진 풍경을 내려다보고 있으면, 정말로 청정한 하늘 세상에 앉아있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이곳은 전통차와 단호박을 넣어 만든 식혜와 빙수가 유명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두 가지 다 먹고 싶어서 2인 세트인 연인찻상(₩30,000)으로 주문했어요.
이 세트 메뉴는 먼저 단호박 빙수와 단호박 식혜가 하나씩 나오고, 이어서 계절 꽃차와 모둠 다식이 나오는 코스 구성인데요. 둘이서 충분한 양으로, 다양한 디저트와 차를 즐기기에 좋은 메뉴였습니다.
메뉴 사진은 따로 찍지 않아서, 메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비비비당 공식 홈페이지(이 글 하단에 링크 남겨두었습니다.)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라요.
먼저 단호박 빙수와 단호박 식혜가 나왔어요. 왼쪽이 단호박 빙수, 오른쪽이 단호박 식혜입니다. 사실 둘의 맛 차이는 거의 없었어요. 왜냐하면 단호박 식혜를 얼려서 만든 것이 단호박 빙수라고 하더라고요 ㅎㅎ 그러니 세트 메뉴를 시키지 못하는 경우에는 둘 중에 먹고 싶은 것 하나만 골라 맛만 봐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단호박 식혜는 비비비당의 대표 메뉴라고 하는데요. 달달하면서 은은한 단호박의 향이 느껴져서 맛있었어요. 너무 자극적인 단맛이 아니라 은은하게 달달해서 더 좋았습니다.
빙수는 기계로 갈지 않고 손으로 직접 퍼서 만들어 아삭한 얼음 식감이 그대로 살아 있는데요. 좀 더 달달하게 먹을 수 있도록 조청도 얹어주어 고급스러운 전통 디저트를 먹는 기분이었어요.
식혜와 빙수에 이어서 이번에는 계절 꽃차와 각종 다식들이 나왔어요. 창 너머로 보이는 풍경과 함께 어우러지도록 사진을 찍어봤는데요. 예쁘지 않나요 ㅎㅎ 실제로 앉아 있으면 신선놀음(?)하는 기분이었어요.
계절 꽃차는 계절마다 다른 꽃으로 차를 낸다고 하는데요. 어 이 날은 무슨 차였는지 설명해주셨는데 잊어버렸어요 ^^;;; 향이 좋았던 것만 기억을 합니다(...).
모둠 다식에는 흑임자다식과 양갱, 푸딩(!) 등이 나왔는데요. 둘이서 사이좋게 나눠먹기 좋게 쌍으로 나옵니다. 대체로 많이 달지 않으면서 재료 본연의 맛이 잘 느껴지고, 식감도 다양하여 차와 함께 먹기 딱 좋은 디저트들이었어요.
전반적으로 분위기도 좋고, 음식 맛도 좋은 편인 데다가 뷰까지 좋으니 왜 유명한지 알 수 있는 그런 카페였습니다. 비비비당을 방문하기 위해 달맞이길을 찾아간다고 해도 괜찮다 싶은 곳이라고 생각해요!
또, 저처럼 해운대 해변열차를 이용하여 중간에 하차하여 주변을 둘러보실 계획이 있으실 분들이 방문하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가는 길에 오르막길이 좀 있기는 하지만, 일단 카페에 도착하면 바다 보면서 기분 좋은 티 타임을 가질 수 있을 거예요.
※ 비비비당 정보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달맞이길 239-16
찾아가는 방법: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 청사포정거장에서 하차, 도보 18분.
또는 부산 지하철 2호선 #장산역 에서 해운대구 마을버스 2, 7, 10 버스로 환승, #우성빌라정류장 에서 하차, 도보 2분
영업시간: 10:30-22:00
휴무일: 월요일
전화번호: 051-746-0705
홈페이지: https://www.bibibidang.com/ (메뉴 확인 가능)
반응형'경상, 부산, 울산, 대구 > 맛집, 카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운대 맛집 - 원조전복죽 본점 (2) 2022.01.31 해운대 수제버거 맛집 - 버거인뉴욕 본점 (0) 2021.12.23 해운대 카페 - 스타벅스 그랜드조선 부산점 (4) 2021.09.14 부산 돼지국밥 맛집 - 범일동 할매국밥 (0) 2021.07.31 영주 풍기 맛집 - 서부냉면 (평양냉면 맛집) (0) 2021.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