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돼지국밥 맛집 - 범일동 할매국밥경상, 부산, 울산, 대구/맛집, 카페 2021. 7. 31. 11:19반응형
이 글은 이전 포스트(아래의 링크)에서 이어지는 글입니다 :)
숙소는 #김해공항 에서 한참 떨어진 해운대에 위치하고 있었는데요. 해운대에 가기 전, 범일동에서 점심을 먹기로 했어요. 범일동에 있는 #할매국밥 이라는 돼지국밥 맛집에서 점심을 먹기로 했거든요 :)
다음이나 카카오맵에서는 상호명이 할매국밥으로 나오는데요. 네이버에서는 상호명이 50년 전통 할매국밥으로 나오더라고요. 근데 실제 식당 간판은 60년 전통 할매국밥이라고 붙어 있었습니다(...). 셋 다 같은 식당을 가리키는 상호들이에요. 보통은 범일동 할매국밥으로 많이 부르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할매국밥이라는 이름은 흔한 상호명이다보니 처음 가시는 분이라면 헷갈릴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출발하시기 전에 지도 위치나 주소 등을 한 번 더 확인해보고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공항에서 전철을 타고 40분 정도를 이동해서 도착한 #범일역 에서 다시 10분 정도 걸어서 할매국밥집에 도착!
가게 앞에 웨이팅하는 손님들을 위한 의자들이 여럿 있는 것으로 보아 사람이 몰릴 땐 웨이팅도 길게 있겠다 싶었는데요. 실제로 저희가 들어간 이후에 기다리는 사람들이 꽤 있었습니다.
저희는 점심 시간보다 조금 일찍 도착해서 대기 없이 바로 착석했습니다. 하지만 곧 사람들로 북적거려서 식당 내부 사진은 따로 찍지 않았어요.
메뉴는 수육과 순대, 그리고 국밥류가 있었고요. 국밥 종류로는 수육백반, 순대국밥, 내장국밥 등이 있었습니다. 수육과 순대는 1~2만원대, 국밥들은 5~7천원 정도로 가격은 착한 편이었어요.
저희는 뭘 먹을까 하다가, 수육백반(₩7,000) 2인분을 시켰습니다 :D
그리고 빠르게 차려진 소박한 밥상. 대부분의 경우 국밥 메뉴들은 주문한 뒤 얼마 안 돼서 바로 나오니까 배고플 땐 참 좋아요 ㅋㅋㅋㅋ
도톰하게 썰어낸 수육은 부드러운 살코기와 쫀득한 비계가 어우러져 씹는 맛이 좋았습니다. 냄새도 안 나고요! 다만 부드러운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질기다고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기는 해요. 저도 부드러운 식감을 더 좋아하는 편이기는 합니다만, 저는 맛있게 먹었어요 :)
그리고 서비스(?!)로 순대도 맛보라고 조금 주셨는데요. 순대도 냄새도 별로 없고 부드러웠어요. 간장 살짝 찍어서 먹으면 딱 좋아요! 나중에 서울에 돌아와서 검색해보니 이 집 순대는 한정 판매라 늦게 가면 없어서 못 먹는다고 하더라고요.
다른 돼지국밥집 국밥들은 뽀얗고 불투명한 편이었는데 여기는 상대적으로 맑고 투명한 편입니다. 맑은 국물에 새우젓과 부추무침(정구지무침)을 넣고 밥 한 공기 말아 먹어줍니다.
생긴 것처럼 맛도 깔끔한 편이었어요. 이전까지는 조금 묵직하고 진한 돼지국밥만 먹어봐서 그런 게 맛있다고 생각했는데요. 이렇게 맑고 깔끔한 돼지국밥도 맛있더라고요 ㅎ 도톰한 수육 한 점 올려서 먹으면 깔끔한 맛에 담백한 수육 맛이 더해져 더 맛있습니다.
양도 많고 가격도 착해서 정말 만족스러운 한 끼 식사를 하고 나왔어요. 나올 때 보니 가게 입구에 있던 대기석에 사람들이 옹기종기 앉아서 대기를 하고 있더라고요. 역시 인기가 많은 맛집이기는 한 모양입니다.
제가 돼지국밥을 많이 먹어본 것은 아니지만, 유명하다는 집들 갈 때마다 새로운 돼지국밥 맛을 접하게 되는데요. 근데 그게 다 나름의 매력이 있고 맛있어서 항상 기분 좋게 식사를 할 수 있었어요.
물론 이 때까지 먹은 돼지국밥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돼지국밥 식당을 뽑으라고 한다면, 처음으로 먹었던 #쌍둥이돼지국밥 을 가장 좋아하기는 합니다 ㅎ (현재 최애 돼지국밥집은 이후에 다녀온 다른 돼지국밥집으로 바뀜 ㅋㅋㅋ) 그래도 이 날 다녀온 할매국밥도 나름 괜찮았어요. 범일동 근처에 또 갈 일이 생긴다면 또 가보고 싶은 정도?!
든든하게 한 끼를 먹었으니, 이제 숙소가 있는 해운대로 다시 이동을 해봅니다~~
※ 범일동 할매국밥 정보
주소: 부산 동구 중앙대로533번길 4
찾아가는 방법: 부산 지하철 1호선 범일역 7번 출구에서 도보 10분
영업시간: 10:00-20:00
휴무일: 일요일
전화번호: 051-646-6295
반응형'경상, 부산, 울산, 대구 > 맛집, 카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 해운대 달맞이길 카페 - 비비비당 (2) 2021.12.11 해운대 카페 - 스타벅스 그랜드조선 부산점 (4) 2021.09.14 영주 풍기 맛집 - 서부냉면 (평양냉면 맛집) (0) 2021.06.03 부산 밀면 맛집 - 국제밀면 본점 (0) 2021.03.22 부산 아난티타운 - 이연복 셰프 목란 2호점 (멘보샤, 짜장면) (0) 2021.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