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봉천동 맛집 - 낀알로이알로이 (태국음식)서울/맛집, 카페 2021. 3. 21. 10:37반응형
오늘은 서울 관악구 봉천동에 있는 태국 음식 맛집, <낀알로이알로이>를 소개합니다. 저는 작년 겨울에 다녀왔어요!
이곳은 봉천역 1번 출구 쪽으로 나오면 보이는 <봉천제일종합시장>이라는 재래시장 한복판에 있는 태국음식점인데요. 근처에 아는 형님 자취방이 있어서 놀러갔다가 자취방에 모인 형님들이랑 셋이서 가보게 됐어요 ㅎ
가보기 전에 미리 검색해보니 식당이 작은 편인데 인기가 많아 언제나(?!) 웨이팅이 있는 식당이라고 하더라고요. 일요일 점심시간이기는 했어도, 이 추운 날(이 날 정말로 많이 추웠어요.) 사람이 몰려들까...? 하면서 웨이팅 걱정을 안 하고 여유롭게 갔는데요. 도착해보니 이미 가게 앞에 긴 줄이 있더라고요(...). 세상에 :0
낀알로이알로이 메뉴 그렇다고 다시 돌아갈 수는 없어서 일단 줄을 서서 기다려보기로 했습니다. 많이 기다리지는 않고 20분 정도? 웨이팅을 했어요.
대기 줄 옆으로 메뉴판이 있었어요. 메뉴는 전형적인 태국 요리들로 채워져 있었고요. 가격은 그리 비싼 편이 아니었어요. 가성비가 좋아서 인기가 많은 듯 했습니다. 저희는 웨이팅하는 동안 이 메뉴판을 보면서 이것저것 시켜보기로 정했습니다 :D
그리고 드디어 식당 안으로 입장!
인터넷에서 다른 분들이 쓰신 후기처럼 가게는 많이 좁았고요. 몇 개 없는 테이블에 손님이 꽉 차 있다보니 내부 사진은 찍지 못해서 글로만 설명합니다.
식당 내부는 소박한 태국 로컬 식당의 분위기가 느껴지는 편이었습니다. TV 화면에서는 태국 가수의 것으로 추정되는 뮤직비디오도 나오고 있어서 현지 느낌이 더 느껴졌던 것 같아요. 그러면서도 가게 밖을 보면 또 너무 전형적인 한국 재래시장의 풍경이 보여서 묘하게 재미있는 공간이었습니다.
다만, 가게가 정말 협소하기 때문에 여유로운 분위기는 정말 1도 없어요. 그런 분위기를 중시하신다면 돈을 더 주고 분위기 있는 태국 음식 레스토랑으로 가셔야 합니다.
새우스프링롤 주문한 음식들이 차례차례 나오기 시작합니다.
먼저 나온 것은 새우스프링롤(₩4,000)이었어요. 갓 튀겨서 따끈따끈하고,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새우가 들어있으니 맛있습니다 :)
똠얌누들 그 다음으로 나온 것은 똠얌누들(₩7,000)이었어요. 엄청 푸짐해서 놀랐습니다. 서울에서 7천원 주고 이렇게 푸짐하게 나오는 똠얌누들 보는 건 처음인 것 같아요.
버섯이랑 새우 등 재료들도 많이 들어갔고, 맛도 정말 진해서 맛있어요. 똠얌누들 먹으면서 왜 웨이팅할 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오는지 알겠더라고요. 가성비가 대박입니다 ㅎㅎ
카오팟꿍 다음으로 나온 것은 카오팟꿍. 새우볶음밥입니다. 얘도 양은 많습니다.
맛은 그냥 쏘쏘~? 사실 제가 카오팟꿍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기도 해요 ㅎ
팟타이꿍 마지막으로 새우가 들어간 팟타이인 팟타이꿍(₩7,000)이 나왔습니다. 역시 가격 대비 양은 많고요(양 많다고 세 번째 말하는 중...) ㅋㅋㅋ 재료들도 푸짐하게 들어간 편이에요. 제가 느끼기에 다른 식당에서 먹은 것에 비해 조금 더 달게 느껴지기는 했지만, 크게 거슬리지 않는 정도라서 먹을만 했습니다.
열심히 먹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식당 공간이 협소하여 식사 시간에 가면 웨이팅은 필히 각오해야하는 곳이라는 단점이 있지만, 그 단점을 상쇄시켜줄만큼의 높은 가성비와 현지 스타일의 음식 맛이 강점인 듯 했습니다.
제가 먹은 음식들은 전반적으로 맛은 괜찮으면서도 간이 좀 센 편(좋게 표현하면 진한 맛?)이기도 했는데요. 이 부분에서 조금 호불호가 갈릴 것 같아요. (저도 이 집보다는 조금 더 간이 약한 곳을 더 선호하는 편이기는 해요.)
그래도 간이 세서 더욱 더 태국의 서민적인 로컬 식당스럽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현지 로컬 식당 스타일의 음식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만족하시지 않을까 싶어요 :)
※ 봉천동 낀알로이알로이 정보
주소: 서울특별시 관악구 청룡2길 29 106호
찾아가는 방법: 서울 지하철 2호선 <봉천역> 1번 출구에서 도보 3분
영업시간: 11:00-23:00 (Break Time 14:30-17:00)
휴무일: 월요일
전화번호: 02-6403-4879
반응형'서울 > 맛집, 카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동구 성내동 맛집 - 데카망 (텐동 맛집) (0) 2021.04.05 봉천동 카페 - 오목눈이 (스콘, 케이크, 와플) (0) 2021.03.28 강동구 성내동 맛집 - 화진포막국수 (0) 2021.03.07 강동구 둔촌동 맛집 - 인정원 월남쌈 본점 (호주식 월남쌈) (2) 2021.03.03 청담동 디저트 카페 - 기욤(GUILLAUME) (0) 2021.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