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태원 할랄 푸드 맛집 - 할랄가이즈 이태원점서울/맛집, 카페 2023. 6. 18. 19:17반응형
이 글은 이전 포스트(아래의 링크)에서 이어지는 글이에요.
#몬드리안서울이태원 호텔에서 체크인하고 잠시 쉬다가 저녁 먹으러 #이태원역 근처로 걸어 나왔습니다. 코로나로 다들 외출을 꺼리던 시절이라 이태원역 주변은 엄청 한산했어요.
호텔에서 나오기 전, 이태원에서 뭘 먹을까 고민했어요. 너무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이국적인 음식을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는 했는데, 검색해 보니 그런 식당들은 이태원에 여러 곳이 있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더 고민에 빠진 상황...
그런데 마침 심심하다며 친구가 전화를 줘서, 제가 찾은 식당들 중에 혹시 가보거나 추천해줄 만한 맛집 있는지 물어보니 #할랄가이즈 라는 곳이 괜찮다고 골라주더라고요 ㅎㅎㅎ 그래서 여기에 가보게 됐습니다.
할랄 가이즈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할랄 푸드(이슬람 율법에 허용된 재료와 방식으로 조리한, 무슬림이 먹을 수 있는 음식) 음식점인데요.
그런데 매장이 위치한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벽면에는 예상 외로 중동이 아니라 미국을 배경으로 한 사진들이 잔뜩 붙어 있었어요.
그래서 뒤늦게 이 식당에 대해 검색해봤는데요.
1990년에 미국으로 이민을 온 이집트인 3명이 뉴욕(!)에서 핫도그를 팔던 것이 이 가게의 시초라고 합니다. 그러다가 당시 뉴욕에 제대로 된 할랄 음식을 파는 식당이 없다는 점을 파악하여, 할랄 푸드를 파는 것으로 메뉴를 전환하면서 인기를 얻기 시작하게 되었지요.
본래 길거리 음식으로 시작하였으나 (현재도 본점은 푸드트럭 형태로 운영되고 있음) 이제는 뉴욕뿐만 아니라 미국 곳곳에 매장 형태로 지점을 두어 운영할 만큼 아메리칸 할랄 푸드를 대표하는 음식점이 되었습니다.
한국에는 서울에만 3곳의 지점을 두고 있는데요. 홍대, 강남, 그리고 오늘 소개할 이태원점 이렇게 세 곳의 지점이 있습니다.
할랄가이즈 이태원점의 매장은 이렇게 생겼어요. 약간 미국패스트푸드점의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ㅎㅎ
미국 가본 적 없음밖으로는 이태원 거리가 보이고요 :)
반응형메뉴는 플래터와 샌드위치 두 가지였고요. 플래터는 사이즈는 스몰 / 레귤러 / 뉴욕 순으로 커지고, 샌드위치는 레귤러 단일 사이즈였어요.
그리고 들어가는 고기로 치킨 / 자이로(비프) / 그리고 비건용인 팔라펠(병아리콩 튀긴 것) / 콤보 (다 들어간 것) 중에 선택할 수 있어요.
메뉴가 단순한 편이라 주문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요렇게 세트 메뉴도 있었어요.
그래서 저는 싱글 세트(플래터 스몰 + 프렌치프라이 + 콜라)를 고르고요. 천 원을 추가하여 치킨 대신에 콤보로 변경하여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총 ₩14,900이었습니다.
주문한 뒤 음식은 10분 정도 뒤에 나왔습니다.
받자마자 살짝 꼬릿한 고기 냄새가 올라와요. 그 케밥에서 나는 냄새?
저는 이국적인(?) 고기 냄새도 좋아하는 편이라 괜찮았는데요. 고기 냄새, 혹은 향신료 냄새에 예민한 분들은 별로 안 좋아하실 수도 있어요. 그런 분들은 치킨을 선택하는 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접시에 고기와 쌀(인디카), 그리고 토마토와 양상추 등이 담겨 있고, 그 위에 할랄가이즈의 화이트소스와 핫소스가 더해져 있었습니다.
적당히 잘 섞어서 먹으면 되는데요. 맛있어요!! 담백하고 찐한 맛이에요. 야채가 있지만 좀 기름져서 먹다 보면 느끼해질 수 있는 맛인데, 핫소스가 느끼함을 잡아줘서 괜찮더라고요.
스몰 사이즈지만 양도 생각보다 푸짐한 편이었습니다. 다 먹으니 딱 배부르고 좋더라고요.
사이드로 나온 감튀도 방금 튀긴 것인지 뜨끈뜨끈하니 좋았고요.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좋았고, 이국적인 음식을 먹고 싶었던 저에게 딱 알맞은 음식이었습니다 ㅎㅎㅎ
※ 할랄가이즈 이태원점 정보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 187 2층
찾아가는 방법: 서울 지하철 6호선 #이태원역 2번 출구에서 도보 1분 이내
영업시간: 월,화,수,목,일 11:00-22:00 / 금,토 11:00-04:00
전화번호: 02-794-8308
반응형'서울 > 맛집, 카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촌 카페 - 인왕산 대충유원지 (2) 2024.04.01 한국의집 고호재 - 가을다과상 (2) 2023.09.17 종로 사찰음식 레스토랑 - 발우공양 선식(점심 한정 메뉴) (0) 2023.02.26 합정역 맛집 - 첸토페르첸토(카밀로라네리아 2호점, 이탈리안 레스토랑) (2) 2023.01.25 성수동 맛집 - 미오도쿄다이닝(함박스테이크, 부챗살 스테이크) (0) 2023.01.22